[macOS] Clipy : 맥OS 클립보드 확장 프로그램
저의 맥북 최애 프로그램 소개합니다. ❤️
저는 일을 하면서 복사/붙여넣기 할 일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복사한걸 다시 사용할때도 정말 많죠.
Clipy 소개
Clipy를 사용하면
복사 내역을 저장하고 골라서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주 쓰는 구문을 저장해 놓고 사용 할 수 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오픈소스라 무료라는 점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
다운로드 링크
아래 링크로 접속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일반 텍스트 및 이미지와 같은 여러 형식을 지원하는 클립보드 확장 앱입니다.
- 바로 가기 키로 자유롭게 메뉴를 불러올 수 있으며 언제든지 클립보드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 또, 스니펫으로서 정형문을 등록해 두는 것으로, 언제라도 정형문을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무려 이미지도 복사/붙여넣기 저장이 가능하니 정말 좋습니다 👍
사용법
오픈 소스라서 사용법이나 설명이 자세하진 않지만 사용법이 어렵진 않습니다.
설치하면 상단 오른쪽에 clipy 아이콘이 생깁니다.
History 에는 복사한 내역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기본은 30개까지 저장이 됩니다.
이 부분은 설정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테스트로 3개 정도 글을 써서 복사를 해봤습니다.
Clipy 목록에서 선택 하고 복사 붙여넣기를 하면 해당 내용이 붙여넣기가 됩니다.
물론 복사 기능도 너무 잘 사용하고 있지만 제가 더 잘 쓰는 기능은 스니펫 기능입니다.
Edit Snippets... 에서 추가/수정 후 Snippet 에서 선택해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구분을 저장해 놓고 언제들 불러와서 붙여넣기가 가능 합니다.
주소나 이메일, 전화 번호등 자주 쓰고 매번 쓰기 귀찮은 내용을 저장해 놓고 그때 그때 붙여넣기 하기 정말 좋습니다 👍
영문 주소 쓸때 매번 검색하지 않고 붙여넣을 수 있어서 정말 편해요 ㅋㅋㅋ
저는 업무용, 개인용 폴더를 만들어서 스니펫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상단에 Clipy 아이콘을 클릭해서 사용도 가능하지만 단축키를 이용하면 더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Clipy > Preference > Shortcuts 에 들어가서 단축키를 확인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기본 단축키로 사용하고 있는데 단축키 편집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단축키 사용이 익숙해지면 정말 업무 효율도 팍팍 올려주는 너무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