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세브란스 - 어린이병원 2인실 입원비 / 주차비 안내
신촌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 2인실
입원이 확정되고 입원 2-3일 전에 입원 안내와 함께 어떤 병실을 희망하는지 연락이 왔습니다.
저희는 2인실 1지망 1인실 2지망으로 이야기 드리고 입원 당일에 2인실에 배정됐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희망 병실을 이야기 해도 자리가 없으면 원하는 병실을 배정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저희는 자리가 없어서 77병동으로 배정받아야 하는데 37 병동으로 배정 받아서
2일 간은 77병동에서 생활하고 마지막 하루는 37병동으로 옮겨서 생활했습니다.
저희는 2인실 3박 4일 입원 했었고 첫날 4시 30분 입원, 마지막날 2시경 퇴원 했습니다.
총 입원비 472,355 만원이 나왔습니다.
입원 생활 팁
기저귀
아이가 기저귀를 사용한다면 많이 챙기면 좋습니다. 수액을 맞으면 평소보다 화장실을 더 자주갑니다.
저희 아이는 밤기저귀만 쓰는 상태였는데 수액을 맞으면서 소변을 자주보다 보니 낮에도 기저귀를 차고 생활했습니다.
대장내시경할때 실수를 할 수 있을것 같아 기저귀를 많이 챙겼는데 오히려 대변은 다 화장실에서 해결 했습니다.
아이에 따라서 화장실을 못갈 수도 있으니 기저귀를 많이 챙기면 좋을것 같습니다.
방수 시트 / 반시트 깔고 생활하기
간호사실에 말하면 방수 시트와 반시트를 받을 수 있는데 방수 시트를 깔고 위에 반시트를 깔고 생활하면 좋습니다.
저희 아이의 경우 수면 마취가 깨면서 토를 두번 했는데 둘다 방수, 반시트를 깔아 놓은 상태여서 금방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환자복 상의 환복
환자복 상의를 환복할때 간호사 쌤한테 말하면 수액 줄 중간을 막아서 옷 갈아입을 수 있게 해주십니다.
몰라서 고생할뻔 했는데 옆자리 보호자분이 알려주셔서 편하게 환복 시킬 수 있었습니다.
보호자 식사
소아 환자랑 입원할 경우 환자식 양이 많기 때문에 별도로 보호자 식사를 시키지 마시고
공기밥을 추가해서 같이 먹어도 충분한것 같습니다.
반찬 양도 많고 아이가 안먹는 반찬도 있다보니 보호자 식사를 시키면 많이 남더라구요.
주차비
주차비는 입원 환자 보호자는 일 최대 13000원이 나오고
입/퇴원 당일은 24시간 무료 입니다.
저희는 입원날 입차 후 다음날 3시쯤 출차 해서 주차비가 무료였고
퇴원 전날 출차 하고 퇴원 당일 5시경 출차 했을때 13000원이 나왔습니다.
오후 6시 넘어서는 주차 차리가 넉넉 했고
오후 3-4시 경에는 지하 2-3층 까지 내려가면 자리가 있었고
오전에는 사람들이 차 빼는걸 앞에서 기다릴 정도로 자리가 없었습니다.